‘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SK텔레콤이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유심 교체 과정의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오늘(28일) 오전 8시 30분부터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 운영에 들어갔다. 이는 당초 오전 10시부터 전국 T월드 매장에서 유심 교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었으나, 고객 편의를 위해 예약 시스템 오픈 시간을 앞당긴 조치다.
SK텔레콤이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유심 교체 과정의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오늘(28일) 오전 8시 30분부터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 운영에 들어갔다.
SK텔레콤은 지난 18일 사이버 침해 사고를 인지한 후 고객 피해 예방과 개인정보 보안 강화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그 일환으로 2025년 4월 18일 24시 이전에 SK텔레콤에 가입한 이동통신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2,600여 곳의 T월드 매장에서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지만 서비스 개시 초기에 고객들이 한꺼번에 몰릴 것을 우려해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다.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은 웹페이지(care.tworld.co.kr) 접속 또는 포털 사이트 검색, T월드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예약 신청은 본인 인증을 거쳐 원하는 교체 희망 매장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인 인증은 휴대폰 인증을 통해 성명,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보안문자, 고객 전화번호 등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다.
예약 신청이 완료되면 고객이 선택한 매장 번호로 예약 확인 문자가 즉시 발송되며, 추후 방문 날짜, 매장명, 주소 등이 담긴 상세 안내 문자가 예약 순서에 따라 발송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측은 예약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이 매장 방문 시 신분증과 예약 확인 문자를 대조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간소화하고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은 신청 페이지에서 매장명이나 주소 검색은 물론, 현재 예약 가능한 매장만 필터링하여 검색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각 매장의 위치, 영업시간, 연락처 등의 정보도 함께 제공되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유심 교체 서비스 초기 혼잡을 피하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 예약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특히, 예약 시스템 대기 화면은 불법 유심 복제 범죄 예방에 필수적인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링크를 제공하여 아직 가입하지 않은 고객들의 가입 편의성도 높였다.
아울러 여러 회선을 보유한 고객들을 위해 본인 소유 회선 전체를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기능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 등 여러 기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더욱 쉽고 빠르게 유심 교체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해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통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