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모두투어는 프라이빗한 여행을 선호하는 소규모 그룹 여행객을 위해 출시한 ‘ONLY 우리만’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고 2일 밝혔다.
프랑스 에르트타
‘ONLY 우리만’은 프라이빗한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소규모 전용 상품 브랜드로, 2월 출시 이후 단독 여행 수요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는 소규모 그룹 여행객 선호 지역인 베트남, 일본, 말레이시아, 대만을 비롯해 ‘지방 출발’과 프리미엄 브랜드 ‘하이클래스’ 상품까지 새롭게 추가되며, 총 2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과거 고객 선호도, 행동 데이터, 견적 요청 내역 등 CRM 데이터를 분석해 소규모 그룹에 최적화된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기획전 내 모든 상품은 8명 이상 예약 시 단독 출발이 가능하며, 인원수가 많을수록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단체의 요구에 따라 방문지, 식사 등 여행 일정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에 따라 일부 상품가 차액이 발생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8명 이상-우리끼리 푸꾸옥 5일’이 있다. 베트남의 남서부에 위치한 인기 휴양지 푸꾸옥은 최근 소규모 그룹 여행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곳이다. 이 상품은 푸꾸옥을 대표하는 ‘인터콘티넨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를 이용한다.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는 5성급 리조트로 △459개의 룸 △스위트 및 빌라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3개의 수영장 △스파 △피트니스 센터 △키즈 클럽 등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갖춰 가족 단위 및 소규모 단체 그룹의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아울러 푸꾸옥의 3대 야경으로 꼽히는 △선셋타운 △그랜드월드 △즈엉동 야시장 방문 △빈원더스&사파리 콤보 이용권 △혼똔섬 케이블카 투어 등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또한 푸꾸옥의 대표 음식인 분꽈이(오징어 쌀국수)를 비롯해 분짜, 반쎄오 정식 등의 현지 특식 5회 포함과 8명 이상 단독 행사 및 인원수에 따른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하이클래스’ 카테고리에서는 스위스·이탈리아·체코·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의 한 나라 일주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노팁·노옵션·노쇼핑으로 여행의 부담을 줄이고 핵심 일정만 포함한 자유로운 일정에 현지 체험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상품은 6인부터 출발 가능하다.
이우연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최근 해외여행 트렌드가 소그룹화되고 프라이빗한 여행을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ONLY 우리만’ 상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모두투어 자체 고객 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