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LG전자가 유럽에서 OLED TV 누적 판매 1천만 대를 돌파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2013년 세계 최초로 OLED TV를 상용화한 이후 12년간 축적해 온 혁신적인 기술력과 최고의 품질로 이룬 성과다.
LG전자는 2013년 세계 최초로 OLED TV를 상용화한 이후, 12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서 OLED TV 누적 판매 1천만 대를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글로벌 누적 2천만 대 판매 가운데 절반이 유럽에서 이뤄진 것으로, OLED TV에 대한 유럽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방증한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의 자료에 따르면 LG전자는 2025년 1분기 유럽 OLED TV 시장에서 약 39만 1,100대를 출하하며 점유율 56.4%를 기록했다. 이는 글로벌 출하량 대비 55.5%에 달하는 수치로, 유럽 소비자 2명 중 1명이 LG OLED TV를 선택하고 있다는 의미다.
유럽 시장에서 LG OLED TV가 지속적인 인기를 얻는 데에는 고화질 콘텐츠에 대한 수요와 얇고 세련된 디자인에 대한 선호가 맞물려 있다. OLED TV는 무한대에 가까운 명암비와 색재현력으로 고화질을 구현하며, 백라이트가 없어 심플한 외형을 갖춰 유럽식 거실 문화에 잘 부합한다. 특히 스포츠 시청 문화가 강한 유럽에서 빠른 응답속도와 높은 주사율은 OLED의 경쟁력을 배가시키고 있다.
또한 LG전자는 독자적인 스마트 TV 플랫폼인 webOS를 통해 유럽 고객을 위한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LG채널’은 유럽 16개국에서 1,700개 이상의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채널을 운영 중이며, O&O 채널 ‘LG 1’은 NBC유니버설, 필름라이즈, 라이언스게이트 등과 협업해 현지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 12개국의 주요 소비자 평가에서도 LG OLED TV는 최고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2025년형 LG OLED 에보(G5)는 유럽 주요 IT매체로부터 `2025년 최고의 TV`로 선정되며, 화질과 성능 양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LG전자 유럽지역대표 이천국 부사장은 “세상에 없던 자발광 화질로 프리미엄 TV의 새 기준을 세운 LG OLED TV는 2025년형 신제품을 통해 더욱 밝아진 화면과 향상된 AI 기능으로 유럽 고객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