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미쉐린코리아(대표 제롬 뱅송)가 상용차 고객의 연비 효율과 내구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신규 트럭용 타이어 ‘미쉐린 X 멀티 에너지(MICHELIN X Multi Energy)’를 국내 출시했다.
미쉐린 X 멀티 에너지 Z
295/80R22.5 규격으로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국내 운송업계의 주요 수요에 맞춰 설계되었으며, 연간 5% 이상의 연비 절감과 함께 7.6톤에 달하는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볼보트럭의 최신 대형 라인업에 OE(출고용) 타이어로 장착되며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운송업 종사자들에게 타이어는 단순한 소모품을 넘어 총 운용비용(TCO)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다. 미쉐린은 이번 제품에 고성능 저편평비 설계와 독자 기술을 적용해 승차감, 편마모 방지,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구현했다.
제품에는 ▲트레드 마모 후에도 배수 성능과 접지력을 유지하는 ‘리제니온 트레드’ ▲타이어 전체를 감싸는 강철 보강 기술 ‘인피니코일’ ▲고강도 비드 설계 ‘파워코일’ 등 미쉐린의 대표 기술이 집약됐다.
또한, 눈길 제동 성능 인증 ‘3PMSF’ 획득으로 겨울철 운행 안정성도 확보했다. 미쉐린 자체 테스트에서도 젖은 노면과 눈길 모두에서 우수한 제동력을 기록했다.
알렉스 볼츠 미쉐린 동남아·오세아니아 B2B 세그먼트 리더는 “한국 중장거리 운전자들을 위해 마일리지와 연비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을 출시하게 되어 뜻깊다”며, “다양한 시장에서 검증된 미쉐린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쉐린은 저편평비 연비형 제품군 확대와 함께 ‘리그루빙(홈파기)’을 통해 타이어 마모 이후에도 수명을 연장하는 전략을 적극 제시하고 있다.
제롬 뱅송 미쉐린코리아 대표는 “미쉐린 X 멀티 에너지는 고객의 현실적인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경제성, 성능, 지속가능성을 아우르는 솔루션으로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제품 정보는 미쉐린 멤버십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