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안녕하세요저희는LG에대한모든궁금증을해결해드리는금성사콜센타입니다…”
LG전자가 자사의 고객상담 서비스를 이색 콘텐츠로 풀어낸 `금성사 콜센터` 캠페인이 온라인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LG전자가 자사의 고객상담 서비스를 이색 콘텐츠로 풀어낸 ‘금성사 콜센터’ 캠페인이 온라인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12일 공개된 이 콘텐츠는 한숨도 쉴 틈 없이 말을 이어가는 ‘투머치 토커’ 상담원의 장황한 멘트로 웃음을 자아낸다. 이 상담원은 LG전자의 전신 ‘금성사’ 시절을 언급하며, 고객과의 첫 소통을 소중히 여기는 브랜드 철학을 강조한다.
특히 상담원이 “대한민국 최초로 ‘고객님’이라는 말을 쓴 회사가 LG”라며 진지하게 역사적 사실을 풀어내는 대목은 진정성과 유머를 절묘하게 결합한 브랜드 메시지로 읽힌다.
대본 전체가 한 문장으로 이루어진 장황한 말투는 일종의 ‘말폭탄’ 같지만, 듣는 이를 미소 짓게 만드는 따뜻한 감성이 묻어난다.
LG전자는 이번 ‘금성사 콜센터’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하는 한편, 기업의 뿌리와 고객 중심 철학을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있다.
익숙한 LG가 아닌 ‘금성사’라는 명칭을 내세운 점도 과거에 대한 향수와 브랜드의 일관된 철학을 동시에 환기시키는 효과를 낳고 있다.
“지금까지금성사콜센타였습니다”라는 엔딩 멘트까지 빠르게 이어지는 상담원의 목소리는 단순한 안내를 넘어, LG전자의 오랜 역사와 사람 중심 철학을 유쾌하게 풀어낸 브랜디드 콘텐츠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