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LG유플러스가 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운영하는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 16기를 모집한다.
LG U+, 고객경험 혁신 이끌 대학생 마케터 찾는다
유쓰피릿은 대학생의 눈높이로 LG유플러스의 서비스와 브랜드를 홍보하는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LG유플러스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며, Z세대의 관점에서 브랜드와 서비스를 소개하는 역할을 맡는다.
유쓰피릿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모집 및 운영된다.
LG유플러스는 유쓰피릿 참여 대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상반기에 활동한 유쓰피릿 15기 대학생들은 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된 `유쓰 AI 페스티벌`에서 콘텐츠 기획부터 현장 부스 디자인까지 직접 담당하며, 페스티벌 운영 전반에 참여했다.
올 하반기 선발될 유쓰피릿 16기는 Z세대 고객이 자발적으로 LG유플러스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소통하는 `프로모터`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LG유플러스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와 AI 기반 보이스피싱 방지 기술 `안티딥보이스`를 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알리는 활동을 맡는다.
이밖에 유쓰 브랜드 캠페인 참여, 유튜브 공식 협업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유쓰피릿 16기 모집 인원은 총 50명이다. 재학생, 휴학생,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 등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가진 국내 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다음 달 6일까지 LG유플러스 유쓰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온라인 지원서 링크를 통해 사전미션 과제물을 제출하면 된다.
이후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다음 달 12일 이메일로 결과를 안내한다.
이어 다음달 18일 오프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5개월간 유쓰피릿 활동이 진행된다.
유쓰피릿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실무자 멘토링, 콘텐츠 제작 교육, 브랜드 모델 참여 기회 등이 제공된다.
또한, 유쓰피릿 우수 활동자는 LG유플러스 신입 채용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및 1차 면접에서 인성 영역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유쓰피릿을 비롯한 다양한 Z세대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통해 20대 고객과의 직접적 접점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Z세대 고객이 브랜드와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해석해 전달하는 경험이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쓰피릿과 같은 20대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며 Z세대 고객들에게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