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KT(대표이사 김영섭)는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KT닷컴(shop.kt.com)에서 KT 전용 단말인 삼성전자 `갤럭시 점프4`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KT, `갤럭시 점프4` 단독 출시
갤럭시 점프4는 출고가 44만9천900원(부가가치세 포함)에 블랙과 라이트 그린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궁금한 사물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검색 결과가 제공되는 `서클 투 서치` 기능과 6.7인치의 대화면, 대용량 배터리 그리고 얇고 가볍다는 점이 갤럭시 점프4의 특징이다.
9월까지 갤럭시 점프4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윌라(Welaaa)` 2개월 무료 구독권이 제공된다.
KT는 갤럭시 점프4를 구매하는 2만5천 명에게 선착순으로 `민트라온(고양이 캐릭터)` 테마가 반영된 전용 케이스와 케이스 스티커 3종 세트를 제공한다.
구매 고객은 별도 신청 없이 구매한 대리점에서 케이스와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KT는 KT닷컴에서 갤럭시 점프4를 구매한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다이렉트 요고 요금제를 제외한 5G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은 월정액 7%를 최대 24개월 동안 할인받는다.
아울러 삼성전자 정품 액세서리를 포함한 다양한 사은품 중 1개를 구매 고객에게 제공한다.
케이스와 필름 등 전용 사은품 패키지도 갤럭시 점프4와 함께 배송한다.
이와 함께 KT는 갤럭시 점프4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365폰케어` 서비스를 마련했다.
이 서비스는 세컨드 디바이스 파손, 피싱·해킹 피해 보상, 휴대전화 교체 및 파손 수리 대행 등을 포함한다.
월 5천900원이며, 스페셜 이상 요금제 이용 시 멤버십 차감 할인으로 월 3천8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8월 31일까지 가입 고객에게 여행자보험도 무료로 제공된다.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손정엽 상무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KT만의 갤럭시 점프 시리즈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 갤럭시 점프4를 통해 더 적은 부담으로 다양한 혜택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