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한전KDN이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한전KDN(사장 김장현)은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이세중)과 해외 진출을 추진 중인 국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돕고자 11월 29일부터 3일간 비대면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미국, 베트남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생활, 뷰티, 식품군 10개사가 참가했으며, 35명의 바이어를 초청, 국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 가능성을 타진하는 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온라인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기업 담당자는 “그간 베트남 시장 진입을 위한 도전이 쉽지 않았는데, 이번 상담회는 자사에 대해 사전 준비를 하고 참여한 바이어들과 1:1 미팅을 진행함으로서 서로의 필요성을 빠르게 이야기할 수 있었으며, 베트남 시장 진출의 성과를 기대 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참여기업의 실제적인 수출 성과를 위해 기업별 지원 자금을 함께 지원, 수출을 위한 제품 패키지 및 기능 개선 등을 사전에 보완하도록 했다. 이를 바탕으로 총 53건의 상담을 진행해, 83만3000달러 가량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
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 진행된 상담회로 참여기업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노력했으며, 바이어 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기업별 수출 성과를 빠르게 창출 할 수 있도록 후속 대응을 원활히 지원할 계획”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kd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