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 사업 고도화 단계에 접어든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라운드업리그(Round-up League)’를 시작했다. 네이버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 발굴, 첨단 기술 도입,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에 대해 기술 솔루션 제공과 전문가 중심의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라운드업 리그` 1기 참여 브랜드 20개가 지난 17일 네이버 1784에서 투자사와 첫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21일 네이버는 “브랜드의 철학과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 규모를 확대하거나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자 하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육성하기 위해 엑셀러레이터로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네이버의 ‘임팩트 프로그램’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기존 교육 중심 지원에서 한 단계 진화한 고도화 지원 정책이다.
‘라운드업리그’는 사업 확장기를 맞은 브랜드가 실질적으로 겪는 한계점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IR 지표 설정, 투자 유치 전략, IP 브랜딩 등 구체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플랫폼 비즈니스 및 투자에 전문성을 지닌 얼라이언스 그룹이 함께 구성됐다. 이 그룹에는 벤처캐피탈(VC), 엑셀러레이터, 전문 투자사 등이 참여해 브랜드의 단계별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네이버는 AI 솔루션을 활용한 기술 확장 경험을 공유하며, 참가 브랜드는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특히 N커머스와 N테크 영역의 접점을 넓히는 것이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이번 프로그램 1기에는 K뷰티, 비건 디저트, 식물성 음료, 라이프웨어 등 글로벌 확장 가능성이 높은 20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17일 네이버 1784 사옥에서 투자사와의 첫 네트워킹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성장 지원 과정을 밟고 있다.
전문가 그룹으로 참여한 엑셀러레이터 ‘패스파인더에이치’의 박진호 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투자사 입장에서 글로벌 진출을 준비 중인 유망 브랜드를 발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네이버의 성장 전략과 결합해 잠재력 높은 투자처를 찾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네이버 임팩트시너지의 신지만 리더는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는 단순한 콘셉트가 아니라 생태계 다양성을 견인하는 핵심 경쟁력”이라며 “네트워크, 자본, 실행 방법론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브랜드들이 본인의 철학과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부스트업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네이버는 그간 초기 창업자부터 스마트스토어 운영자까지 전 성장 단계에 걸친 인프라와 교육을 지원해 왔으며, 이번 ‘라운드업리그’를 통해 고도화된 스케일업 지원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한국 이커머스 생태계의 다양성과 지속 가능성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