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의 기업 맞춤형 위협 인텔리전스 활용성 강화
안랩(대표 강석균, www.ahnlab.com)이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티아이피)’에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Custom Dashboard)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며, 기업 보안 조직의 실제 운영 환경에 밀착한 위협 인텔리전스 제공 역량을 강화했다. 안랩 TIP는 기존 제공 중인 고정형 대시보드를 유지하면서도 고객이 원하는 요소를 자유롭게 선택·배치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 기능을 신설했다.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는 고객이 원하는 기능 모듈을 위젯화(Widget)해 자유롭게 선택·배치할 수 있도록 설계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개장 72일 만인 지난 1일, 누적 관람객 5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28일 빠른 기록으로, 역대 최단 기간 달성이다. 이번 박람회는 도심 속 공원의 높은 접근성과 다채로운 콘텐츠로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 모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개장 72일 만인 지난 1일, 누적 관람객 500만 명을 돌파했다.
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보라매공원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방문객 수가 2.3배 늘었다. 이 덕분에 주변 상권도 활기를 띠고 있다. 공원 내 상행위가 제한적으로 허용되면서 푸드트럭과 판매 부스 등이 개장 후 40여일 만에 17억 5천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박람회 개장 직후 1주일간 인근 지역의 카드 결제액은 평균 20%, 생활인구는 약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장마와 폭염이 이어진 7월에도 하루 평균 4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했다.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행사 시간을 오후 2시부터 9시까지로 조정하고, 곳곳에 무더위 쉼터, 쿨링포그 등을 운영했다. 또한, ‘무더위 타파 정원미션투어’, ‘숲속작은영화관’, ‘보라매 워터밤’ 등 여름에 즐길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이번 박람회의 성공 요인으로는 보라매공원의 높은 접근성과 풍성한 볼거리가 꼽힌다. 현재 공원에는 111개의 특색 있는 정원이 조성돼 있으며, 방문객들은 SNS를 통해 "여러 번 방문해도 새롭다",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미국, 일본, 프랑스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관광객들도 정원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박람회는 오는 10월 20일까지 계속된다. 남은 기간 동안 `정원도시서울 국제심포지엄`, 정원을 배경으로 한 `보라매 가든웨딩` 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내년에는 서울숲 일대와 성수동 등에서 박람회 규모를 더욱 확대해 `정원도시 서울`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수연 서울시 정원도시국장은 "내년에는 `서울숲 그랜드가든`을 조성해 `정원도시 서울`의 세계적인 대표 거점을 만들겠다"며 정원 도시 조성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