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의 기업 맞춤형 위협 인텔리전스 활용성 강화
안랩(대표 강석균, www.ahnlab.com)이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티아이피)’에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Custom Dashboard)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며, 기업 보안 조직의 실제 운영 환경에 밀착한 위협 인텔리전스 제공 역량을 강화했다. 안랩 TIP는 기존 제공 중인 고정형 대시보드를 유지하면서도 고객이 원하는 요소를 자유롭게 선택·배치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 기능을 신설했다.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는 고객이 원하는 기능 모듈을 위젯화(Widget)해 자유롭게 선택·배치할 수 있도록 설계
서울시가 국내 최초로 운전석과 운전대가 없는 자율주행셔틀을 9월 말부터 청계천에서 운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국내 최초로 운전석과 운전대가 없는 자율주행셔틀을 9월 말부터 청계천에서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 운행은 청계광장부터 광장시장을 지나 다시 청계광장으로 이어지는 4.8㎞ 구간에서 이뤄지며, 시민들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운행에 투입되는 차량은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11인승 소형버스로, 기획 단계부터 자율주행 전용으로 제작됐다.
기존 버스와 달리 운전석이 없으며, 라운드형 ‘ㄷ’자 좌석 구조, 자율주행 안내용 대형 디스플레이, 휠체어 탑승 리프트 등 첨단 편의시설을 갖췄다.
셔틀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행되며, 공휴일과 토요일은 청계천로 차 없는 거리 운영으로 인해 운행하지 않는다.
요금은 무료이나 교통카드를 태그한 뒤 탑승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서울시는 지난 22일부터 시험 운행을 시작했으며, 학습 과정과 안전 검증을 거쳐 이르면 9월 말 시민 이용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의 ‘자율주행자동차 서비스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일부 국비를 지원받아 추진됐다.
서울시는 향후 운행구간 연장과 야간 운행을 검토하고, 기술 고도화를 통해 완전 무인 셔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서울시는 자율주행셔틀 도입이 미래 대중교통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청계천 관광객 증가와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장권 서울시 교통실장은 “국내 기술로 제작된 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셔틀의 첫 운행인 만큼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청계천 명물을 넘어 세계를 선도하는 자율주행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