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브랜드 디자인 전문 스튜디오 디슬래시(D/, 대표 고지영)가 9월 3일 ‘디자인 구독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디자인 전문 스튜디오 디슬래시가 `디자인 구독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의 프로젝트 단위 외주 방식을 넘어 디자인을 기업 성장의 동반자로 삼는 전략적 접근 방식을 특징으로 한다. 디슬래시는 업계 최초로 ‘디자인 구독 서비스’에 대한 특허를 출원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입증했다.
디슬래시의 디자인 구독 서비스는 기업이 내부 디자이너를 고용하지 않고도 정기적으로 안정적인 디자인 결과물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서비스는 단순 반복 작업이 아닌 문제 해결 중심의 컨설팅 모델로, 브랜드가 직면하는 디자인 정체, 비효율적인 의사소통, 비일관적인 시각 아이덴티티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둔다.
서비스는 월정액 기반으로 운영되며, 로고·포장 디자인, 브로슈어·리플릿 편집 디자인 등 다양한 디자인 업무를 포함한다. 특히 첫 시안은 24~48시간 이내에 제공돼 신속성을 자랑한다. 전문 디자이너와 프로젝트 매니저가 전담 배정돼 결과물의 품질과 소통 효율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고지영 디슬래시 대표는 “디자인은 단발성 작업이 아니라 브랜드의 전 생애 주기에 걸쳐 함께 고민해야 할 동반자”라고 강조하며 “디자인 구독 서비스는 브랜드 내부의 디자인팀처럼 밀착해 기업이 직면한 디자인 과제를 전략적으로 해결하는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설명했다.
디슬래시는 디자인을 기업의 언어로 정의하며, 단순히 ‘예쁘게’ 만드는 작업이 아니라 브랜드의 철학과 방향성을 담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보고 있다.
고 대표는 “많은 브랜드가 성장 과정에서 겪는 디자인 갈증과 혼란을 해결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프로젝트 단위로는 해결할 수 없는 본질적인 문제를 파트너십 기반으로 풀어나가는 것이 디슬래시가 지향하는 가치”라고 밝혔다.
2018년 설립된 디슬래시는 브랜드와 사람, 문화 사이를 연결하는 ‘슬래시(/)’의 철학 아래 디자인 전략과 실행을 통합적으로 제공해왔다. 스타트업, 중소기업, 병의원, 마케팅 조직, 독립 브랜드 등 디자인 전문성이 필요한 기업군을 중심으로 브랜드 파트너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