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오는 9월 17일(수) 서울의 새로운 수상 교통수단 한강버스 여의도 선착장 내에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점 `서울마이소울샵 한강버스 여의도 선착장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서울마이소울샵 한강버스 여의도 선착장점 17일 오픈
서울마이소울샵은 서울의 감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공식 기념품 `서울굿즈`를 전시·판매하는 직영 매장이다.
지난 2024년 6월 런칭 이후 서울마이소울샵 직영 3개·위탁 1개 매장을 운영하며 1년 만에 누적 방문객 18만 명, 판매량 5만여 개를 기록하는 등 서울굿즈는 글로벌 도시 서울을 대표하는 공식 기념품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서울빛초롱축제, 서울스프링페스타 등 다양한 행사 팝업스토어에 참여하며 서울시민과 외국인 관광객 접점을 꾸준히 넓히고 있다.
이번 `서울마이소울샵 한강버스 여의도 선착장점` 오픈은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지 한강과 서울 도시 브랜드 경험을 하나의 동선으로 연결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서울마이소울샵 한강버스 여의도 선착장점은 한강 관광과 서울 도시 브랜드 경험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기획하여 한강을 찾는 관광객이 이동 동선에서 서울굿즈를 체험·구매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한강의 풍경을 담은 티셔츠·아크릴 디오라마·그립톡·아크릴 쉐이커 키링·엽서·우드 마그넷 등 총 6종의 한강버스 테마 서울굿즈를 출시해 시민과 관광객이 한강에서의 특별한 순간을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매장 오픈과 함께 한강버스 6개 선착장 내 CU편의점에서도 서울굿즈를 판매한다.
한강버스를 이용하는 시민과 관광객이 서울 공식 기념품을 체험·구매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한강버스 선착장 내 CU편의점 6개소에서는 서울굿즈 베스트셀러 상품인 풍경마그넷 7종(경복궁·광화문·남산·서울시청·세빛섬·한강공원·DDP)부터 리유저블컵, 원단코스터 4종(경복궁·남산·해치·DDP), 해치 캐릭터를 활용한 목소리 녹음 인형·LED 머리띠, 아트작가 3인과 콜라보하여 제작한 키링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한편, 서울굿즈는 이번 달 새롭게 입점한 서울역사박물관과 지역관광 안테나숍 시청점에서도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울관광재단은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이 보다 쉽게 서울굿즈를 접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새롭게 선보이는 수상 교통수단 한강버스에서 영감을 받은 서울굿즈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서울의 매력과 한강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서울관광재단은 앞으로도 서울굿즈의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서울의 이야기를 담은 다양한 기념품을 기획·제작해 서울만의 문화·관광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