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오는 10월 19일과 26일, 고속터미널역 G2 출구와 반포한강공원을 연결하는 지하 공공보행통로 피카소 벽화 앞에서 `제2차 K-패션&뷰티 코칭 스테이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초구, 고터 · 세빛 관광특구서 `제2차 K-패션&뷰티 코칭 스테이션` 운영
한강을 품은 최초 관광특구인 `고터·세빛 관광특구`에서 진행되는 `K-패션&뷰티 코칭 스테이션`은 방문객의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이에 맞는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을 제안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처음 선보인 이후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데 힘입어 관광특구의 활력을 높이고 더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2차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고 구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제2차 `K-패션&뷰티 코칭 스테이션`에서도 퍼스널컬러 진단과 개인별 스타일링, 메이크업을 제안하는 퍼스널 코칭 서비스가 운영된다. 이에 더해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테마로 한 페이스페인팅 체험 부스도 새롭게 선보여, 많은 방문객과 가족 단위 관광객까지 모두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장 인근에는 스페인의 그래피티 아티스트 `에두아르도 루케`의 작품 `피카소 벽화`와 서울시민의 다양한 하루를 그린 `서울의 24시간` 벽화가 설치돼 있으며, 공공미술 `원더스트리트` 전시도 함께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도 선사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방문객은 고터·세빛 관광안내센터에서 `여행토퍼`를 대여해 관광특구 일대에서 사진을 찍은 뒤, 지정 해시태그(#고터세빛관광특구)를 달아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피카소 벽화 맞은편 행사장을 방문해 인증샷을 제시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서초구는 지난해 12월 고속터미널∼반포한강공원 일대가 고터·세빛 관광특구로 지정된 이후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K-패션&뷰티 코칭 스테이션을 처음 선보였고, 8∼9월에는 공공미술전시와 예술 체험이 결합된 투어 프로그램 `서초-한강아트투어`를 운영하는 등 관광 인프라 활성화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패션과 뷰티를 결합한 이번 프로그램이 고터·세빛 관광특구의 매력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초만의 차별화된 관광자원과 예술 인프라를 연계해 관광특구를 활성화하고, 글로벌 도시로서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