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K-뷰티, 수출 17조 원 시대 가속… 글로벌 뷰티 허브로 부상하는 수원
K-뷰티가 기술력과 감성, 지속 가능성을 결합한 차세대 수출 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한국 제조업의 새로운 성장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대한민국 대표 전시주최사 메쎄이상이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3회 뷰티썸 수원 2025(BEAUTYSUM SUWON 2025)’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K-뷰티 산업의 글로벌 ...
-
3분기 성장률 1.2%…6분기 만에 최고치 기록하며 ‘새 정부 첫 경제성적표’
올해 3분기 우리나라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전기 대비 1.2% 성장하며 6분기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기획재정부는 28일 발표한 ‘최근 경제동향’에서 반도체·자동차 등 수출 증가와 내수 활성화, 설비투자 확대가 복합적으로 작용해 새 정부의 첫 경제성적표가 긍정적인 흐름을 보였다고 밝혔다.이번 3분기 경제성장률은...
-
전국 지가 3분기 0.58% 상승…서울·수도권 상승폭 확대
전국 지가가 올해 3분기 0.58% 상승하며 2분기보다 상승폭이 소폭 확대됐다.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원은 2025년 3분기 전국 지가변동률이 0.58%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 2분기(0.55%) 대비 0.03%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전년 동기인 2024년 3분기(0.59%)보다는 0.01%포인트 낮은 수준이다.월별로는 7월부터 9월까지 상승세가 이어졌다. 9월 지...
-
2년간 불법 투자리딩방 신고 1만4,629건…피해액 1조3천억 원
최근 2년간 불법 투자리딩방으로 인한 피해액이 1조3천억 원에 육박하며, 해외 범죄조직까지 연계된 대규모 온라인 사기로 확산된 것으로 드러났다.허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춘천·철원·화천·양구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3년 9월부터 2025년 9월까지 전국에서 접수된 불법 투자리딩방 신고는 총 1만4,629...
-
GS25, 캐릭터 호빵 매출 46% 증가… 버터베어 캐릭터 컬래버로 2030 감성 겨냥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잘파세대 인기 캐릭터 버터베어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버터베어 딥초코호빵’과 ‘버터베어 솔티카라멜호빵’ 2종을 오는 30일 단독 출시한다. ‘버터베어 딥초코호빵’은 진한 딥초코를 가득 채워 달콤함을 극대화했으며, ‘버터베어 솔티카라멜호빵’은 소금과 카라멜이 어우러진 단짠 조합이 특징이다. 신상품은 3개입 번들 형태로 가격은 5100원이다. 상품 패키지에 버터베어가 호빵을 안고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각각 가을, 겨울을 상징하는 베이지와 빨간색 컬러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20
-
GS25, 편의점 우유 매출 1위 ‘춘식이우유’ 3년 만의 리뉴얼 이후 인기 급상승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컬래버 상품 ‘춘식이우유’가 리뉴얼 이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4% 상승했다고 밝혔다. ‘춘식이우유’는 2022년 첫 출시 이후 3년 동안 월평균 100만 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편의점 우유 카테고리 내 매출 1위를 지켜온 스테디셀러 상품이다. 지난 9월 진행된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한층 세련된 캐릭터 감성과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 결과, 10월 매출(1일~23일 기준)이 전년 동기간 대비 24% 상승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
SPC 커피앳웍스, 독도의 날 맞아 `독도 블렌드` 선보인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독도 블렌드`를 오는 25일 한정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해 우리땅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독도 블렌드`는 콜롬비아 오렌지 버번 원두를 베이스로 에티오피아와 인도네시아 원두를 블렌딩해 완성했다.깊...
-
GS샵, AI 스튜디오 고도화… 1년 만에 방송 적용률 60% 돌파
GS샵이 생성형 인공지능(Gen.AI)을 홈쇼핑 방송 스튜디오에 접목한 ‘AI 스튜디오’를 고도화하며 도입 1년 만에 전체 방송의 60% 수준까지 확대했다. AI 스튜디오는 실제 스튜디오 화면에 AI가 생성한 이미지를 더해 가상의 공간을 구현하는 시스템이다. 시청자에게는 몰입감 있는 화면을 제공하고, 상품이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 협력사 만족도도 높다. GS샵은 지난해 7월 AI 스튜디오를 본격 도입했다. 당시 월간 160여 회였던 방송은 올해 9월 기준 370여 회로 늘었다. 하루 평균 20회,
-
한전, 내부는 태양광 단속…퇴직 임원은 재생에너지 자회사로 `직행`
한국전력공사가 내부 직원들의 태양광 발전사업 겸업을 강력히 단속해 수백 명을 징계하는 한편, 퇴직 임원들은 한전 출자 재생에너지 자회사에 대표로 재취업하는 구조가 반복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파주시을, 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회)은 22일 한전이 제출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18년부터 2025년까지 ...
-
디지털전통시장 3곳 중 1곳 매출 감소...308억 투입 효과 `엇갈려`
정부가 전통시장 디지털화를 위해 추진 중인 `디지털전통시장 지원사업`에서 매출 감소 사례가 다수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권향엽 더불어민주당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을,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진행 중인 디지털전통시장 지원사업 관련 자료를 분석한 결과, 사업이 완료된 48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