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고가 심각한 상황으로 번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긴급 대응에 나섰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7일,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고와 관련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에 긴급 지시를 내리고 신속한 사태 수습과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22일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한 권한대행은 과기정통부를 중심으로 방송통신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등 관계 부처가 협력하여 국민들의 불편과 불안을 조속히 해소하고, 현재 진행 중인 사고 원인 분석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날로 증가하는 사이버 공격에 대비하여 현 정보보호 체계를 철저히 점검하고 개선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정부의 강력한 지시에 발맞춰 과기정통부는 즉각 SK텔레콤과 추가적인 피해 방지 대책을 협의했다. 그 결과, SK텔레콤은 유심 교체와 동일한 효과를 가진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적극 권장하고, 해당 서비스에 가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100% 보상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해외 출국자의 경우 공항에서 유심 교체에 차질이 없도록 국토교통부와 협의하여 국제선 출국이 가능한 공항에 유심 교체 지원 부스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유심 교체를 희망하는 가입자들의 대기 시간 최소화를 위해 사전 예약 시스템 운영도 요청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날 대고객 발표문을 통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거듭 당부하며, “믿고 가입해 주십시오. 피해가 발생하면 SKT가 100% 책임지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유심 교체 역시 철저히 준비하고 있으며, 온라인 예약 후 방문해 줄 것을 요청했다.
SK텔레콤은 유심보호서비스가 유심 교체와 동일한 피해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까지 554만 명(27일 18시 기준)의 고객이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체 가입자의 약 24%에 해당한다. SK텔레콤은 향후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에게 유심 불법 복제 피해가 발생할 시 전적으로 보상할 것을 약속했다.
유심 교체 서비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전국 2,600여 개 T월드 매장과 공항 로밍센터에서 순차적으로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며, 온라인 예약 시스템도 동시에 운영된다. SK텔레콤은 현재 약 100만 개의 유심을 보유하고 있으며, 5월 말까지 약 500만 개를 추가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유심 무상 교체, 유심보호서비스 등 사회적 이슈를 악용한 피싱·스미싱 공격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유심 무상 교체”, “유심보호서비스”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피싱 사이트로 연결되어 개인정보 탈취를 시도하는 사례가 발견됨에 따라, 출처가 불분명한 사이트 접속 및 앱 설치 자제 등 예방 수칙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