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상임)가 국민들이 안심하고 쾌적하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유·무선 통신 기반시설 정비에 적극 나선다. 과기정통부는 29일 `이동통신 무선국 환경친화 정비협의회`를 개최하고 무선국 정비 성과를 점검하는 한편, 중장기 추진 방향을 논의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동통신 무선국 환경정비 정비 전 · 후 비교 
이동통신 무선국은 통신 기술 발전과 서비스 확대로 국민 생활 편의를 증진시키는 데 크게 기여해 왔으나, 무선국 증가에 따른 도시 미관 훼손과 안전 문제에 대한 지적 또한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과기정통부는 지난 2021년부터 이동통신 3사,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와 함께 `이동통신 무선국 환경친화 정비사업`을 추진해 왔다. 1단계 사업을 통해 7,041개의 무선국소(약 9만 4천 개 무선국)를 정비하며 당초 목표를 100%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과기정통부는 올해부터 2028년까지 2단계 사업을 통해 총 15,000개의 무선국소(약 14만 2천5백 개 무선국)를 추가로 정비할 계획이다. 특히 2단계 사업에서는 환경친화적인 정비뿐만 아니라 지진, 집중호우 등 재난 피해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 체계를 구축하고 안전 점검을 병행하여 통신 서비스의 안전성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과기정통부는 이달 초 발표한 유선 기반시설 정비사업을 통해 올해 51개 자치단체의 355개 정비 구역 내 전주 153,673본에 대한 정비를 추진한다. 정비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인입 설비 공용화, 지향성 압입(HDD) 공법 시범사업 등 신기술과 신공법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신축 건물 인입 관로 사전 협의 절차 마련 등을 통해 주택가와 통신 설비 밀집 지역의 환경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더불어, 해지 후 방치된 케이블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2025년부터 2027년까지 매년 200만 회선의 해지 회선을 철거하고, 2028년 이후에는 해지 건별로 30일 이내에 철거를 완료하는 등 안전 위해 요소 감축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정비협의회는 무선국 정비 현장과 공중 케이블 정비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자 및 협력사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국민 생활 안전과 통신 품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과기정통부 류제명 네트워크정책실장은 "유·무선 연결망 기반시설은 국민 생활 편의 증진과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 제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고 강조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통신 환경 조성을 통해 국민의 일상이 더욱 안심되고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