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SK텔레콤이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와 관련하여 유심 정보 악용을 방지하는 `유심보호 서비스`의 처리 용량을 대폭 확대하고, 예약 가입 기능을 도입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이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와 관련하여 유심 정보 악용을 방지하는 `유심보호 서비스`의 처리 용량을 대폭 확대하고, 예약 가입 기능을 도입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또한, 예약 접수, 서비스 완료 안내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여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SK텔레콤은 지난 27일 고객 발표문을 통해 유심 교체 서비스 안내와 함께 유심보호 서비스 가입을 독려하며, 서비스 가입 후 피해 발생 시 100% 책임을 지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
이후 사이버 침해에 대한 고객들의 불안감이 증폭되면서 유심보호 서비스 가입이 급증, T월드 접속 장애까지 발생하는 등 불편이 초래되자 발 빠르게 후속 조치에 나선 것이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유심보호 서비스 가입 예약 기능 도입이다. SK텔레콤은 지난 28일 오후 5시부터 별도의 예약 코너를 운영하여 기존 대비 일일 처리 용량을 약 50% 증대시켰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29일 오후 3시 기준 유심보호 서비스 가입 건수는 950만 건을 넘어섰으며, SK텔레콤은 금일 중으로 1천만 건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은 예약 접수, 예약 보호 서비스 완료 안내, 예약 가입 완료 안내 등 UI를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개선했다.
특히, `SKT가 서비스 가입 후 피해에 100% 책임지겠다`는 문구를 명시하여 사용자들이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갖고 안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가입 완료 안내 화면 및 문자 예시 
가입 완료 안내 화면과 문자 메시지 예시를 통해 고객들은 서비스 가입 여부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SK텔레콤은 이번 유심보호 서비스가 유심 교체와 동일한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하는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가입 및 이용 전반의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더 나아가, 오는 5월 중으로는 해외 로밍 시에도 유심보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시스템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