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공정거래위원회가 가맹점 물품대금 결제방식과 관련한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5월 12일부터 6월 11일까지 ‘가맹분야 물품대금 결제방식 관련 의견수렴 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가맹점 물품대금 결제방식과 관련한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5월 12일부터 6월 11일까지 `가맹분야 물품대금 결제방식 관련 의견수렴 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견수렴은 가맹점주가 원·부자재를 구매할 때 카드결제를 원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가운데, 가맹본부는 카드수수료 부담 등을 이유로 현금결제를 고수하는 상황에서, 거래 당사자들의 다양한 입장을 반영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정위는 지난 3월 업계 간담회를 통해 가맹본부와 점주의 견해를 직접 청취한 바 있다. 점주들은 대금 이월과 포인트 적립 등의 장점을 들어 카드결제를 요구하는 반면, 일부는 신용등급별 차별과 가맹금 인상 가능성을 우려했다.
가맹본부는 카드결제로 인한 수수료 부담, 자체 혜택 도입 가능성, 연체·추심 위험 등을 이유로 카드결제 확대에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최근 일부 브랜드는 타협안으로 일반 신용카드 대신 가맹본부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전용 카드를 도입해 수수료를 줄이면서 결제 편의를 높이는 사례도 등장하고 있다.
이번 의견수렴은 공정위 누리집의 ‘익명제보하기’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된다. 참여 대상은 가맹본부, 점주, 협의회 등 가맹 분야 관련자 누구나 가능하며, 브랜드별 결제방식 현황, 선호 방식, 애로사항, 대안 등을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다.
공정위는 이번 수렴을 통해 가맹 현장의 다양한 거래 형태와 선호를 폭넓게 파악하고, 향후 제도개선 방향에 반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