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4년 우리나라 화장품 생산·수출·수입 실적이 모두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27일 발표했다. 특히 수출은 102억 달러로 전년 대비 20.3% 증가하며 독일을 제치고 세계 3위 수출국으로 올라섰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4년 우리나라 화장품 생산 · 수출 · 수입 실적이 모두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27일 발표했다.
2024년 화장품 생산실적은 전년 대비 20.9% 증가한 17조 5,426억 원으로, 이 중 기초화장품 생산액은 10조 원을 처음으로 넘겼다. 생산 비중은 기초화장품(58.7%), 색조화장품(15.3%), 인체세정용(11.8%) 등 순이었다. 기능성화장품도 주름 개선 제품 중심으로 생산이 급증하며 전체의 41.9%를 차지했다.
화장품 수출도 기초·색조화장품 중심으로 호조를 이어갔다. 특히 미국(19억 달러, +56.4%)과 일본(10.4억 달러, +29.1%)에서 한국 화장품은 각각 수입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으며, UAE(+91%), 인도네시아(+69.9%), 폴란드(+161.9%) 등 신흥시장에서도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반면 중국 수출은 감소(-10.3%)했으며, 전체 수출 비중도 24.5%로 줄었다.
화장품 수입은 13억 달러로 전년 대비 0.8% 소폭 증가했고, 무역수지는 89억 달러로 역대 최대 흑자를 기록했다. 책임판매업체 수는 5년 새 약 2배 증가했으나, 법 개정으로 세무서 폐업 신고 업체 6,292개가 직권 말소되며 전년 대비 다소 감소했다.
생산 규모가 1,000억 원 이상인 기업은 2023년 12개에서 올해 21개로 증가했고, 이 중 달바글로벌, 스킨천사, 티르티르 등 8개사는 전년 대비 100% 이상 성장을 기록했다. 전체 보고업체 1만 3,976개 중 종사자 수 10명 미만인 소규모 업체가 88%를 차지해 업계의 구조적 특성이 반영됐다.
식약처는 향후 주요 수출국과의 규제 조화를 위해 ‘화장품 글로벌 규제조화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안전성 평가제 도입 등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제도 정비를 추진할 방침이다. 아울러 오는 9월 7일 ‘화장품의 날’을 맞아 국내 화장품 산업의 위상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