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오는 6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서울 망원시장에서 열리는 ‘2025 망원비어페스트’ 현장에서 다회용품 사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그린리턴 캠페인’을 진행한다. 환경재단이 주최·주관하고 3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기빙(GlobalGiving)이 지원하는 이번 캠페인은 전통시장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시민들이 직접 제로웨이스트(Zero-Waste)를 실천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환경재단 `그린리턴 캠페인` 포스터
‘2025 망원비어페스트’는 망원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수제 맥주 축제로, 젊은 세대가 전통시장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올해 환경재단과 협업하며 환경친화적 운영 방식을 도입해 새로운 시도를 더 했다.
‘그린리턴 캠페인’은 6월 7일(토)부터 8일(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망원시장 공영주차장 지상부공원 내 부스에서 운영된다. 방문객은 다회용 컵과 식기를 무료로 대여받아 수제 맥주와 먹거리를 즐긴 후, 사용한 다회용품을 반납하면 고체 치약, 세안 비누, 천연 수세미 등 제로웨이스트 굿즈 중 1종을 일 750명 한정으로 선착순 증정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 다회용품 사용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캠페인 양일간 사용가능한 망원시장 전용 기프트쿠폰이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시민과 상인이 함께 제로웨이스트 변화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친환경 소비와 지역 상생을 잇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한 취지다.
캠페인 기간 하루 7000개씩, 이틀간 총 1만4000여 개의 다회용품이 운영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약 280kg의 일회용 쓰레기 감축 효과가 기대된다. 대여되는 다회용품은 친환경 다회용기 전문기업 트래쉬버스터즈의 검증된 세척·살균 시스템을 거쳐 위생적으로 순환 공급돼,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위생 관리 체계를 갖췄다.
환경재단은 그린리턴 캠페인은 시장처럼 일상적인 공간에서도 일회용품 없이 충분히 즐겁고 편리하게 소비할 수 있다는 경험을 시민들과 나누고자 마련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시민들이 친환경 소비를 실천하고 전통시장이 지속가능한 공간으로 전환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