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치아미백제, 구중청량제, 치약 등 구강 관련 의약외품의 올바른 사용법과 부당광고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제품 구매 전 ‘의약외품’ 표시와 식약처 허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의약외품 `치약, 구중청량제` 올바른 사용법(카드뉴스)
치아미백제, 구중청량제, 치약은 제형에 따라 사용법이 달라 제품 용기나 첨부문서에 기재된 용법·용량을 정확히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할 경우 허위·과장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식약처는 제품이 의약외품인지, 허가(신고)를 받은 제품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의약품안전나라 활용을 권장했다.
치아미백제는 착색된 치아를 밝게 하는 제품으로, 겔제·첩부제·페이스트제 등 제형별로 사용법이 다르며, 삼키지 말고, 민감성 증상이 나타날 경우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 특히 과산화수소 함유 제품은 12세 이하 어린이는 치과의사 상담 후 사용해야 하며, 카바마이드퍼옥사이드 성분은 14세 이하 및 임산부, 수유부는 사용을 피해야 한다.
구중청량제는 입 냄새 제거 및 구강 세척용으로, 사용 후 반드시 뱉어내고 30분간 음식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에탄올 함유 제품은 구강건조증이 있는 고령자에게 부적절하며, 어린이 사용 시 보호자 지도가 필요하다. 일부 제품은 만 6세 미만 사용이 금지된다.
치약은 유효성분에 따라 효능·효과가 달라 개인의 구강 상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하며, 사용 후 입안을 충분히 헹궈야 한다. 치은염·치주염 예방, 치태·치석 제거 효과 등을 위해 성분을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한편, 식약처는 지난해 온라인 의약외품 광고 362건을 점검해 ‘잇몸 재생’, ‘항염 기능’, ‘이시림 없음’ 등 허위·과장 표현을 단속하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접속차단을 요청하는 등 조치를 취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의약외품의 안전사용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부당광고에 대한 온라인 모니터링을 강화해 국민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