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현대자동차그룹 디자인 수장이 세계적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로부터 창간 100주년 기념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현지시각 11일부터 12일까지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오토모티브 뉴스 100주년 기념 어워즈(Automotive News Centennial Awards)`에서 현대자동차그룹 CDO(Chief Design Officer, 최고 디자인 책임자)이자 CCO(Chief Creative Officer,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루크 동커볼케 사장과 브랜드 엠버서더인 피터 슈라이어 전 사장이 `100주년 기념상`을 수상했다고 13일(금)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6월 13일,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오토모티브 뉴스 100주년 기념 어워즈(Automotive News Centennial Awards)’에서 그룹의 최고 디자인 책임자(CDO)이자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인 루크 동커볼케 사장과 브랜드 엠버서더 피터 슈라이어 전 사장이 ‘100주년 기념상’을 공동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어워드는 미국의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 뉴스’가 창간 100주년을 맞아 산업의 혁신, 리더십, 지속가능성에 공헌한 인물에게 수여한 것으로, 현대차그룹의 디자인 리더 두 사람은 각각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의 디자인 전략을 새롭게 구축하며 브랜드 정체성을 정립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이번 수상은 디자인이 현대차그룹의 정체성과 혁신의 핵심이라는 점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전 세계 디자이너들과 함께한 협력의 성과”라고 말했다. 그는 벤틀리, 람보르기니, 아우디 등을 거쳐 2016년 현대차그룹에 합류한 뒤 2018년 CDO, 2020년부터는 CCO 역할을 맡아왔다.
피터 슈라이어 전 사장은 “디자인이 진보와 변화를 이끄는 힘이라는 신념을 현대차그룹이 실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그는 2006년 기아에 합류한 이후 ‘호랑이코 그릴’ 등 기아 디자인 혁신을 주도했으며, 2013년부터는 그룹 전체 디자인 전략을 총괄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현대 포니 쿠페 콘셉트와 한국 최초 양산차인 현대 포니를 디자인한 이탈리아의 거장 조르제토 주지아로도 함께 수상했다. 현대차그룹의 디자인 계보에서 상징적 인물인 그는 루크 동커볼케와 피터 슈라이어 모두에게 영향을 끼친 디자이너로 평가받는다.
KC 크레인 크레인 커뮤니케이션즈 CEO는 “동커볼케와 슈라이어는 디자인을 자동차 전략의 중심으로 끌어올렸으며, 그들의 비전은 현대차그룹 차량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디자인 리더들의 공로가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디자이너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그룹의 디자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