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농림축산식품부는 6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서울 성수동에서 ‘2025 가루쌀 빵지순례’ 팝업 전시관을 운영하며 전국 102개 베이커리의 가루쌀 제과·제빵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대한제과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성수역 3번 출구 앞 ‘노바포탈’에서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6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서울 성수동에서 `2025 가루쌀 빵지순례` 팝업 전시관을 운영한다. 
전시관에는 지난 10일 열린 가루쌀 제과·제빵 신제품 품평회 수상작이 전시되며, 현장에서는 일부 제품을 직접 시식할 수 있다. 특히 농식품부 장관상 수상작인 ▲쟝블랑제리의 ‘쇼콜라 헤이즐넛 페스츄리’, ▲브래드팩토리 망캄의 ‘가루쌀로 만든 넛봉’, ▲라비토의 ‘무화과 버터앤밀크’가 큰 관심을 끌 전망이다.
이 밖에도 aT사장상과 대한제과협회장상 수상작도 함께 전시되며, 방문객은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소비자 참여형 행사인 ‘2025 가루쌀 빵지순례’도 오는 6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전국 가루쌀빵 판매점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행사 스티커가 부착된 가루쌀빵 판매점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 제작팀이 디자인한 한정판 키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가루쌀 제품을 주제로 한 숏폼 영상 공모전도 함께 열려, 참가자는 자신의 SNS에 직접 제작한 짧은 영상을 올려 응모할 수 있으며, 총 100명을 선정해 최대 1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총 2,000만 원 규모의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농식품부 김경은 전략작물육성팀장은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가루쌀 제품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성수동 팝업 전시를 준비했다”며, “제과·제빵 업계와 협력해 고품질의 가루쌀 빵과 과자가 국민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 접점을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