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개포 우성 7차 재건축 사업 수주에 나섰다. 개포지구 재건축 마지막 퍼즐인 개포 우성 7차를 최고의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춤과 동시에 개포지구의 정점에 서는 최상의 주거 단지로 실현하겠다는 목표다.
개포 우성 7차 재건축 단지 전경 (네이버지도)  
먼저 삼성물산은 글로벌 디자인 그룹 ‘아르카디스(ARCADIS)’와 협업해 빛의 관문을 형상화한 혁신적 외관 디자인을 앞세워 개포 지역의 정점으로 자리매김할 설계안을 제안했다.
특히 대모산 정상에서 양재천과 탄천으로 이어지는 자연의 흐름을 단지 안으로 끌어들여 마치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듯한 입체적인 스카이라인을 완성했다.
기존 조합 원안 설계의 14개 동·3열 단지 배치는 10개 동·2열의 대안 설계를 제안하면서, 3000 여 평의 대규모 중앙광장과 동서남북 외부로 열린 통경축을 확보해 단지의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조합원 769명 100%가 단지 주변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막힘없이 조망할 수 있도록 총 777세대가 열린 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가구당 12.5㎡(3.8평)에 달하는 개포지구 내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또한 차별화 항목이다. 가구당 약 2평 수준인 인근 단지들과 비교해 2배 넓은 규모로, 아쿠아파크·골프클럽·라운지 레스토랑 등 최상급 복합 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80m 길이의 웅장한 파노라마 벽천 ‘더 인피니트 베일’, 4가지 테마로 구성된 3.5km의 산책로 ‘파라 네이처 트레일스’, 10개소의 루프탑 정원 ‘더 피크 가든’ 등 래미안만의 고품격 조경 공간에서 입주민들은 단지 내 곳곳에서 자연 속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세대 내 천장고는 인근 단지 중 최고 높이인 2.77m로 계획해 내부 공간의 개방감과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특수 바닥구조를 통한 △1등급 층간소음 저감 기술 △욕실 소음·냄새 제로 설비 시스템 △그린에너지 시스템 활용 등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미래 주거 기술을 선보인다.
삼성물산은 신규 단지명으로 ‘래미안 루미원(RAEMIAN LUMIONE)’을 제시했다. ‘밝게 비추다’라는 뜻의 라틴어 ‘루미노(Lumino)’와 상위 1%를 의미하는 숫자 1(One)을 결합해 ‘상위 1%를 위한 정점에서 우아하게 빛나는 삶의 풍경’을 선사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삼성물산 김명석 주택 사업본부장(부사장)은 “래미안 루미원에는 기존 주거의 모든 기준을 뛰어넘는 다양한 차별화 제안이 담겨있다. 개포 지역 최고의 자부심과 독보적 가치로 재탄생시킬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