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 ‘2025 부산 국제수산엑스포’ 참가… K-Seafood 수출 앞장
                                동원산업(대표이사 박상진)이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부산시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5 부산 국제수산엑스포(BISFE)’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부산 국제수산엑스포는 25개국 420개 수산기업과 기관이 참석하는 아시아 3대 수산 무역박람회다. 동원산업은 이번 전시에서 국내산 참다랑어, 연어 등 다양한 수산식품을 국내외 주요 바이어와 유관기관에 선보이고 ‘K-Seafood’의 경쟁력을 알린다는 목표다.   동원산업은 행사 첫날 동해안 참다랑어의 해체쇼와 시식회를 진행한다. 동원산업은 최근 해양수산부, 지자체 등과 동해
                            
                        네이버는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5천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여름 시즌 대규모 할인 행사 `강세일`을 열고, 여름 필수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5천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여름 시즌 대규모 할인 행사 `강세일`을 열고, 여름 필수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여름철 쇼핑 수요가 집중되는 시즌을 맞아 대표 할인 행사인 ‘강세일’을 6월 23일부터 7월 6일까지 2주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디지털, 가전, 패션, 생필품, 키즈, 스포츠·레저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 5천여 곳이 참여하며,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여름 필수 아이템을 제공한다.
‘강세일’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대표 할인 행사로, 바캉스, 신학기, 연말 등 주요 쇼핑 시즌마다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받아왔다. 지난해 11월 열린 강세일 기간 동안에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한 바 있으며, 높은 할인율과 단독 기획 상품, 브랜드 중심 기획전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강세일에서는 데이터를 활용한 쇼핑 트렌드 분석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상품 추천이 강화된다. ‘최강어워즈’ 코너에서는 상반기 인기 상품을, ‘키워드 PICK’에서는 계절 트렌드에 맞는 추천 아이템을, ‘최강 브랜드’ 코너에서는 주목할 브랜드의 기획전을 각각 소개한다.
네이버는 이용자가 관심상품으로 등록한 제품 중 이번 행사에 포함된 경우, 해당 상품을 기획전 상단에 노출하고 앱 홈 화면에서도 알림을 제공해 쇼핑의 편의성을 높인다. 이는 판매자에게는 관심 있는 소비자와의 연결 기회를, 소비자에게는 맞춤형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매일 자정과 오전 10시 두 차례, 전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15% 및 1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디지털·가전 카테고리에는 최대 7%의 전용 할인 쿠폰도 별도 지급된다.
주요 참여 브랜드로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깃든’의 ‘모스프리 여름 시어서커 홑 이불’이 최대 80% 할인되며, 뷰티 브랜드 ‘닥터 멜락신’의 ‘아이팔트 아이백 크림’은 최대 73% 할인가로 제공된다. 생활가전 브랜드 ‘쿠쿠전자’는 ‘셰프스틱 인덕션’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밖에도 ‘최강특가’ 코너를 통해 매일 새로운 특가 상품이 소개되며, 쇼핑라이브 콘텐츠 ‘강세일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네이버는 “이용자에게는 더 쉽고 유익한 쇼핑 경험을, 판매자에게는 효율적인 상품 노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강세일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의 쇼핑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