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현대건설이 자사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THE H)’ 론칭 10주년을 맞아, 브랜드 철학과 주거문화의 진화를 담은 헤리티지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건설이 자사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THE H)` 론칭 10주년을 맞아, 브랜드 철학과 주거문화의 진화를 담은 헤리티지 영상을 공개했다. 
24일 디에이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기억이 춤추는 공간’을 주제로, 한국 공동주택의 시작과 하이엔드 주거문화의 미래를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영상은 대한민국 공동주택의 시초인 마포아파트와 민간 고급 대단지의 선구자인 압구정 현대아파트를 중심으로, 각각이 한국 주거문화에 남긴 역사적 의미를 조명한다. 특히 압구정 현대아파트는 ‘강남 시대의 상징’이자 도시 구조와 공동체 문화를 형성한 상징적 공간으로 재해석된다.
현대건설은 해당 영상을 통해 60년 이상 이어온 공동주택 사업의 철학, 그리고 사람과 공간이 어떻게 연결되어 왔는지를 현대무용, AI, 3D 기술로 표현했다. 실제 거주민과 건축 전문가의 회고를 바탕으로 공간에 축적된 감정과 기억을 시청각적으로 형상화했으며, ‘삶을 담는 그릇’이라는 주거의 본질적 가치를 강조했다.
아울러 디에이치가 추구하는 미래지향적 라이프스타일과 하이엔드 주거문화의 방향도 담겼다. 자연 소재를 적극 활용한 건축 디자인, 예술 작품처럼 구성된 조경, 세대 간 소속감을 고려한 커뮤니티 설계 등 ‘연결된 삶의 방식’이라는 브랜드 철학이 서정적으로 펼쳐진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헤리티지 영상은 디에이치의 과거와 미래, 그리고 공간이 사람에게 주는 의미에 대한 철학을 담은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주거의 본질과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에이치는 2015년 런칭 이후 반포주공1단지, 한남3구역 등 서울 핵심 지역 28개 사업지에서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며 국내 하이엔드 주택시장을 선도해왔다. 이 같은 성과는 현대건설이 업계 최초로 6년 연속 도시정비사업 수주 1위를 달성하는 데 핵심적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