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문화관광축제를 알리기 위해 서울 성수동에서 체험형 홍보 이벤트인 ‘문화관광축제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을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문화관광축제 반짝 매장 공간 구성
행사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8월 14일부터 20일까지 총 두 차례 진행되며, 지역 축제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내국인은 물론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밀집한 성수동에서 개최돼 지역문화 확산과 관광객 유치 확대가 기대된다.
1차 반짝 매장은 ‘대구치맥페스티벌’을 주제로 운영된다. 방문객은 ‘치맥 배달 작전’이라는 게임형 콘텐츠에 참여하며, 현장 체험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사전 경험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치맥페스티벌 무료 테이블 이용권(4인 좌석, 총 10매)도 증정된다.
2차 팝업스토어에는 총 8개 문화관광축제가 참여한다. 대구치맥 외에도 ▲금산세계인삼축제 ▲김제지평선축제 ▲광주김치축제 ▲안동탈춤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 ▲영주풍기인삼축제 ▲청송사과축제가 소개된다.
방문객은 각 축제별로 마련된 게임형 체험 콘텐츠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금산인삼축제 부스를 찾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촌캉스 여행권’도 제공된다.
문체부는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평일 지역관광을 유도하고, 산불 피해 지역 인근 축제에도 관심을 모으겠다는 전략이다. 여행권 등 경품은 1박 2일 일정으로 구성된 ‘숏컷 여행’ 형태로 제공되며,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노리고 있다.
행사 관련 일정과 세부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과 ‘리얼월드’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김정훈 관광정책국장은 “이번 반짝 매장은 내외국인 모두에게 지역 문화관광축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성수동이라는 트렌디한 공간을 활용해 지역 축제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문화관광축제가 외국인 관광객이 꼭 찾고 싶은 콘텐츠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