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서울시가 패션과 뷰티의 본고장 이탈리아 밀라노를 교두보 삼아 K-뷰티와 K-패션의 유럽 진출에 본격 착수했으며, 오세훈 시장은 밀라노 현지에서 글로벌 협력 강화와 브랜드 홍보에 나섰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4일(금) 밀라노시청을 방문해 주세페 살라 밀라노시장과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논의하고 있다.
서울시가 이탈리아 밀라노를 거점으로 삼아 K-뷰티와 K-패션 산업의 유럽 진출 확대에 시동을 걸었다. 미국, 아시아, 중동을 넘어 유럽 본격 진출을 준비 중인 서울시는 현지에서 다양한 행사와 협력을 통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4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 일정을 마치고 이탈리아 밀라노로 이동해, 오전 11시 국립패션협회(CNMI) 본부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오 시장은 서울패션위크와 밀라노 패션위크 간 상호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밀라노 브랜드의 서울패션위크 참여를 제안하며 양도시간 협력을 강조했다.
서울시와 CNMI는 2023년 2월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이번 만남을 통해 보다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양 기관은 패션 소재 수급부터 마케팅, 유관 기관 간 협력까지 전방위적인 교류를 추진하며, 서울 브랜드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같은 날 오후 6시에는 밀라노의 상징적 편집숍 ‘10 꼬르소 꼬모’에서 서울의 뷰티·패션을 알리는 팝업전시 ‘K-Vibe from Seoul’이 열렸다. 오 시장은 전시장을 직접 찾아 K-라이프스타일의 매력을 소개하고, 참여한 국내 브랜드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행사에는 ▲빌라에르바티움 ▲이든 ▲피캄 ▲라운드랩 ▲비에스레빗 ▲조셉앤스테이시 등 뷰티·패션 브랜드 14개사가 참여했으며, 밀라노 시민들과 피부관리 노하우 및 스타일링 팁을 공유하고 달고나 라떼, 향기 체험 등 한국 문화요소를 더한 이벤트도 함께 선보였다. 현지 인플루언서들과의 네트워킹도 진행돼 SNS를 통한 홍보 효과도 기대된다.
서울시는 K-뷰티 산업이 전 세계 3위 수출국(2024년 기준 102억 달러)으로 성장했음에도 유럽 시장에서는 여전히 저조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이번 밀라노 행사를 기점으로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해외 판로 개척 ▲글로벌 마케팅 지원 ▲인력 양성 ▲해외 패션위크 참가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 중이다. 지난 6월 개관한 ‘서울뷰티허브’를 통해 디자인·유통·수출까지 전 과정을 통합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100개 기업의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서울뷰티위크는 매년 K-뷰티 브랜드의 세계 진출을 위한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해 행사에는 5만 명 이상이 방문했고, 해외 바이어 200여 명과의 1,000건 넘는 상담을 통해 약 533억 원 규모의 수출계약 성과를 냈다.
패션 분야에서도 서울시는 밀라노 패션위크 참가를 지원하고,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를 통해 유력 바이어와의 연계를 도모한다. ‘하이서울 쇼룸’ 입점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지원도 병행 중이다.
서울시는 장기적으로 동대문 DDP 일대를 단순한 방문 공간이 아닌 ‘머무르고 소비하는’ 체류형 복합소비거점으로 재편해 K-뷰티·패션·컬처가 어우러진 메카로 육성할 계획이다.
오 시장은 이날 마지막 일정으로 밀라노 현지 진출 기업인들과의 간담회에 참석해 “서울 브랜드들이 세계 무대에 더 많이 설 수 있도록 서울시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며, “서울의 경쟁력이 곧 국가의 경쟁력”이라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