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7월 21일부터 지급이 시작된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불과 2주 만에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한 생활 밀착 업종의 매출 증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24일 오후 서울 금천구 시흥1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및 지급현장을 확인 점검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8월 3일 기준, 신용·체크카드 형태로 지급된 총 5조 7,679억원의 소비쿠폰 중 2조 6,518억원(46.0%)이 사용되었다고 밝혔다. 카드 가맹점 매출은 쿠폰 지급 전인 7월 3주와 비교해 7월 4주에 19.5%, 7월 5주에 8.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가장 많은 소비가 이뤄진 업종은 음식점으로 1조 989억원이 사용됐으며, 마트·식료품(4,077억원), 편의점(2,579억원), 병원·약국(2,148억원), 의류·잡화(1,060억원) 등에서도 높은 소비액이 기록됐다. 특히 음식점은 7월 5주 기준 매출이 7월 3주 대비 16.8% 상승하며 전체 증가세를 견인했다.
업종별 매출액 증가폭도 두드러졌다. 7월 4주에는 음식점(2,677억원), 주유(1,326억원), 의류·잡화(1,042억원), 마트·식료품(884억원) 순으로 전주 대비 매출이 크게 올랐고, 같은 기간 학원(33.3%), 의류·잡화(19.7%), 편의점(13.1%) 등에서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7월 5주에는 의류·잡화(22.9%), 학원(22.8%), 여가·레저(19.9%), 음식점(16.8%), 마트·식료품(16.5%) 순으로 매출이 늘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 역시 의류·잡화(16.7%), 병원·약국(8.5%), 학원(8.3%) 등에서 두드러졌다.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효과로 소상공인의 매출이 늘고 국민들의 소비 심리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향후에도 경기 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신속한 소비 유도와 추가적인 소비 진작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이번 소비쿠폰의 성과를 바탕으로, 유효기간 내 조기 소진을 유도하고, 향후 경기 상황에 따라 2차 소비쿠폰 지급 여부와 범위도 검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