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서울의 대표 패션 행사인 ‘서울패션위크’가 올해로 25주년을 맞아 서울 전역을 무대로 열린다. 서울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2026 S/S 서울패션위크’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덕수궁길, 홍제유연, 흥천사 등 서울 곳곳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스터
서울패션위크는 한 시즌 앞선 컬렉션을 통해 디자이너와 바이어, 미디어를 연결하는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올해는 명소 무대, 글로벌 협업, 인공지능(AI) 활용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시는 “서울다운 젊음과 에너지,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담아 서울패션위크만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즌은 ‘앤더슨벨(Andersson Bell)’의 오프닝 쇼로 막을 올린다. 덕수궁길을 무대로 ‘SOFT CLASH’를 주제로 한 컬렉션이 공개되며, 세계적 스타일리스트 로비 스펜서와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글로벌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이어 홍제유연, 흥천사, 몬드리안 호텔, DDP 아트홀 등에서는 27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패션쇼와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베를린 패션위크가 주관하는 ‘베를린 쇼룸(Berlin Showroom)’이 처음 공식 참여한다. 12개 유망 브랜드가 서울 강남 MCM 쇼룸에서 컬렉션을 선보이며 지속가능성과 소재 혁신을 결합한 작품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시는 이번 협업이 K-패션의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패션과 기술의 융합도 두드러진다. 100% AI로 제작된 공식 캠페인 영상은 서울의 고궁과 한강, 남산타워, DDP를 배경으로 AI 모델이 K-디자이너 컬렉션을 입고 등장하는 형식으로 제작됐다. 영상은 유튜브와 서울 시내 전광판, 지하철 역사에서 송출된다. 신진 디자이너의 AI 결합 전시와 패션테크 쇼도 준비돼 ‘기술+패션’의 미래를 제시한다.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위한 플랫폼도 강화됐다. 9월 4일부터 6일까지 74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수주전시와 성수·한남·강남 일대의 20개 쇼룸 투어가 진행된다. 서울시는 22개국 102명의 바이어를 초청했으며, 글로벌 백화점과 편집숍의 협업 성과가 기대된다.
시민 참여 콘텐츠도 다양하다. DDP 어울림광장 포토부스, 브랜드 체험 행사, 신당역 유휴공간 전시, 인스타그램을 통한 패션쇼 초청 이벤트 등이 마련돼 패션 문화를 시민과 공유한다.
주용태 서울시 경제실장은 “서울패션위크는 단순한 컬렉션 발표를 넘어 도시와 시민, 산업을 잇는 K-콘텐츠 문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서울의 명소와 글로벌 협업을 앞세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