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24일 오전 9시, 잠실센트럴파크 청년안심주택에서 운영 중인 ‘입주자 보호 주말 현장상담소’를 방문해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청년 임차인들의 불안 해소를 당부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4일(일) 오전 잠실센트럴파크에 마련된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보호 주말 현장상담소`를 방문해 최근 발생한 청년안심주택 강제경매 등의 사태를 점검하고, 상담소 운영상황을 확인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일부 청년안심주택이 경매 절차에 들어가면서 보증금 반환 문제 등에 대한 청년들의 우려가 확산된 데 따른 조치다.
서울시는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피해 예방을 위해 잠실센트럴파크와 사당 코브(COVE) 두 곳에서 주말 상담소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 중이다. 상담소에는 SH청년주거안심센터, 경매업무 담당 전문가, 변호사 등이 배치돼 피해접수 절차 안내, 법률 상담, 보증금 확보 대응 방안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현장을 찾은 오세훈 시장은 청년 임차인들이 가장 크게 우려하는 보증금 반환 시기와 절차, 선·후순위 채권 문제 등을 직접 확인했다. 오 시장은 “청년들이 직장 생활로 평일 상담이 어려운 만큼 주말 상담에서 충분한 지원이 이뤄져야 한다”며 “개인별 상황이 다른 만큼 맞춤형 상담으로 불안감을 덜고 안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23일 열린 첫 주말 상담에서 잠실 지역은 전체 134세대 중 20세대, 사당은 85세대 중 12세대가 상담을 받았다. 오 시장은 최진석 주택실장 등 관계자들에게 “한 세대도 피해가 없도록 시가 마련한 대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서울시는 선순위·후순위 등 임차인 개별 조건에 따른 지원 방안을 마련해 현장에서 직접 안내하고 있으며, 청년들의 불안 해소를 위해 다음 주말에도 상담소를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