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K-서울모델 세계대회’ 성료… 서울에서 세계로, 세계가 서울로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이 세계 패션과 문화의 중심 도시로 우뚝 섰다. 지난 10월 29일~30일 서울 송파구 호텔 파크하비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5 K-서울모델 세계대회(KOMI, K-Seoul Model International Contest)’가 전 세계 40여 개국의 모델, 귀빈, 패션 관계자, 국내외 언론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서울특별시가 공식 후원하고, K-서울모델 세계대회 조직위원회가 주최, 인터내셔널 슈퍼퀸 모델협회가 주관한 국제 문화행사로, ‘K-컬처의 중심, 서울에서 세계로’를 슬로
                            
                        
                                동원산업 ‘2025 부산 국제수산엑스포’ 참가… K-Seafood 수출 앞장
                                동원산업(대표이사 박상진)이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부산시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5 부산 국제수산엑스포(BISFE)’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부산 국제수산엑스포는 25개국 420개 수산기업과 기관이 참석하는 아시아 3대 수산 무역박람회다. 동원산업은 이번 전시에서 국내산 참다랑어, 연어 등 다양한 수산식품을 국내외 주요 바이어와 유관기관에 선보이고 ‘K-Seafood’의 경쟁력을 알린다는 목표다.   동원산업은 행사 첫날 동해안 참다랑어의 해체쇼와 시식회를 진행한다. 동원산업은 최근 해양수산부, 지자체 등과 동해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모빌리티 시장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기업 비전을 발표했다. 13일 경기도 용인 기술연구소에서 열린 ‘비전 선포식’에서 현대모비스는 ‘Lead the Shift in Mobility, Move the World beyond Possibilities(모빌리티 혁신을 주도하고, 한계를 넘어 세상을 움직이다)’라는 비전을 공식화했다.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모빌리티 시장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기업 비전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이규석 사장을 비롯해 3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글로벌 사업장 임직원들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행사를 함께했다.
이규석 사장은 비전 수립 배경과 핵심 가치를 직접 설명하며 "비전 수립은 단순한 선언이 아니라, 모든 조직이 함께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는 첫 걸음"이라고 강조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비전 발표에 앞서 1년간 700여 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워크숍, 1:1 인터뷰 등을 진행하며 구성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일방적 지시 방식이 아닌,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상향식(보텀업)’ 접근 방식을 채택해 내부 공감대 형성에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유기적인 협업(Dynamic Synergy) △선도 기술 확보(First Mover) △한계를 뛰어넘는 성장(Expanding Possibility)이라는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도출했다.
새 비전은 ▲모빌리티 혁신 선도 ▲글로벌 고객 확대 ▲한계 없는 성장이라는 세 가지 방향성으로 구체화됐다.
먼저, ‘모빌리티 혁신 선도’는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1등 기술’을 확보하고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전동화 및 샤시 안전 부문에서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고객 확대’ 목표도 제시됐다. 현대모비스는 현재 10% 수준인 해외 고객사 매출 비중을 2033년까지 40%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공급망 관리 역량 강화,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등을 추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한계 없는 성장’은 전통적인 자동차 부품업체(Tier 1)를 넘어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Tier 0.5)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스마트 팩토리 기반 제조 및 물류 혁신, 신사업 확장을 통해 시장의 경계를 넘어선 성장 기회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향후 비전 내재화를 위한 다양한 내부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CEO 주관 타운홀 미팅과 팀 단위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전사 차원의 협업과 혁신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