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LG유플러스가 MZ세대 고객들의 생생한 의견을 실제 서비스에 반영하는 `참여형 멤버십 프로젝트`를 확대 시행한다.
LG유플러스가 MZ세대 고객들의 생생한 의견을 실제 서비스에 반영하는 `참여형 멤버십 프로젝트`를 확대 시행한다.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를 대표하는 대학생과 함께 멤버십 혜택을 기획하고 실제 혜택 프로그램으로 구현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풀마케팅(Pull Marketing)` 전략의 일환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28일 오후 `참여형 멤버십 프로젝트` 2기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국내 주요 광고·마케팅동아리 소속 대학생 40여명이 참석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활동을 통해 MZ세대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고객 맞춤형 혜택을 발굴하고 이를 실제 서비스에 반영해 만족도가 높은 차별적 고객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참여형 멤버십 프로젝트는 실제 고객과 함께 만드는 `풀마케팅` 활동이라는 점에서 기존의 프로모션과 차이가 있다.
`풀마케팅`은 기업이 일방적으로 혜택이나 메시지를 제공하는 푸시(Push)형 방식과 달리, 고객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브랜드를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앞서 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은 "고객이 우리의 서비스를 사랑하고 이를 주변에 더 많이 추천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과거처럼 푸시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니라 풀마케팅으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풀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참여형 멤버십 프로젝트 2기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은 MZ세대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멤버십 혜택을 발굴하고, 멤버십 혜택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하는 협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LG트윈스와 협업할 수 있는 마케팅 아이디어를 찾고, AI 기술을 활용해 Z세대에게 맞는 멤버십 영상 광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도 나설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3개월간 진행한 `참여형 멤버십 프로젝트 1기`를 통해 선보인 혜택이 Z세대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 올해 시작하는 2기 활동을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실제로 지난해 `참여형 멤버십 프로젝트 1기`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매월 차별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유플투쁠` 내 `스포츠 데이 이벤트` ▲유플투쁠 이용 고객을 위한 `행운의 굿즈 패키지` 제작 ▲유플투쁠 AI 혜택 영상 제작 등 활동을 제안, 실제 서비스로 구현된 바 있다.
대학생의 아이디어로 구현된 이벤트는 ▲스포츠데이 응모에 당첨 인원 대비 5600% 참여 ▲행운의 굿즈 패키지 3차 완판 ▲AI 혜택 영상 조회수 290만회 달성 등 성과를 거뒀다.
올해 `참여형 멤버십 프로젝트` 2기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범위도 기존 멤버십에서 전사 서비스 혜택을 포함하는 마케팅 활동 전반으로 확대됐다.
LG유플러스는 Z세대가 발굴한 아이디어를 실제 멤버십 혜택 및 서비스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참여형 멤버십 프로젝트`를 확대 운영하며 MZ세대 대학생들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성장을 돕겠다"며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일상에서 꼭 필요한 멤버십 혜택을 사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발적으로 최고의 혜택을 추천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